자기 전에 함께 읽으면 좋을 그림책 추천 화요일에 보내드린 밥태기를 극복하는 쟈니네 국수 이야기 재밌으셨나요? 맛있는 양식을 보았으니, 이제 마음의 양식도 쌓아보시죠😋 아, 제 소개가 늦었네요. 저는 24년 6월생 알밤이를 키우는 룰입니다. IT 서비스 마케터이고요. 작년 9월 복직해 늘 피곤합니다. 그래서 틈만 나면 눕습니다.
아이에게 책을 읽어줄 때도 마찬가지죠. 그래서 일까요? 알밤이도 "우리 책 읽을까?" 하면 제 옆에 떡하니 눕습니다. (...이대로 괜찮을까?) 그래서 코너명은 <누워서 책 먹기>. 누워서 떡 먹듯, 아이와 함께 어떤 책을 읽을까 고민되실 때, 이 뉴스레터를 열어보세요. 시작합니닷🙌
* 책 소개와 함께 구매하기 정보는 네이버 도서 가격 비교로 안내합니다. |
|
|
애착 인형, 애착 이불, 애착 돌멩이... 4남매로 형제가 많은 집에서 태어나서인지, 저는 내 물건이라고 할 게 별로 없었어요. 그래서 제 아이에게는 늘 애착 무언가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어릴 때부터 소중하게 생각하는 존재가 있다는 게, 왠지 좀 멋있잖아요. 마치 라이너스의 담요처럼, 추억과 시간을 함께 쌓아가는 무언가... 알밤이는 그게 하필 핑크색 내복이라, 아침마다 안 벗는다 vs 벗어라로 등원 전쟁을 할 줄은 몰랐지만요🙄... |
|
|
다시 보니 애착 내복, 카드, 그릇... 뭐가 많네 |
|
|
애착과 함께 또 하나의 육아 로망은 '잠자리 루틴'이었습니다. 왜 영화에서 보면 '블라블라, 굿나잇! 스윗허니♡ 쪽😘'하고 불을 끄잖아요. 그리고 진짜 이야기는 그때부터 시작되고요. 와, 독립적이고 멋있어!!!
'나는 이제 늦었으니, 우리 아이에게 만이라도 그런 추억을 만들어 주고 싶다! 그럼 애착과 잠자리 루틴을 더해, 잠잘 때마다 읽어주는 ‘애착 동화책’이 있다면, 완벽하지 않을까?'
그런 마음으로 알밤이가 태어났을 때 제가 처음으로 산 책이 있는데요. 오늘 소개하는 『달님 안녕』입니다. |
|
|
책 소개 | 깜깜한 밤이 되자, 지붕 위로 환한 달님이 등장한다. 달님은 구름에 가려지면 울상이 되고, 구름이 비켜나면 환하게 웃는다. 단순한 이야기지만, 달님의 감정 변화를 따라가며 읽어주면 집중하는 아이의 모습을 볼 수 있다. 구매하기
누워서 읽기 난이도: 하 ★☆☆ #잠자리그림책 #수면교육 #목소리연기필요 |
|
|
많이들 알고 계시는 책일 거예요. 적당한 분량에 나름의 기승전결. 그리고 '달님 안녕~'하고 끝나는 마무리로, 잠자리 동화로 아주 완벽합니다. 괜히 베스트셀러가 아니랄까요?
우리나라에서는 1990년 초판 이후, 낱권 그림책으로는 최초로 100만 부 이상 팔린 기념비적인 책이라는 글을 읽었는데, 출처가 네이버 블로그라서요... 그래도 아기가 있는 집은 다 가지고 있는 책이라던데요! (누가요? 네이버 블로그가요...) |
|
|
이런 아름다운 모습은 AI가 그립니다.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으니까… 이런 모습도, 찍어주는 남편도… |
|
|
매일은 아니어도 손이 많이 가는 책이라 자주 읽어줬어요. 그러다 보니 어느 날. '밤이 되었네, 하늘이...'라며 첫 문장을 읽는데, 알밤이가 다음에 나올 단어인 '깜깜'을 이어 말하더라고요.
- 👩🏻🦱: 밤이 되었네, 하늘이...
- 🌰: 깜깜...
- 👩🏻🦱👨🏻🦱: (헉!!!) 하늘이...?
- 🌰: ...깜깜
저와 남편은 아이가 말하는 게 신기해서 자주 '하늘이~'라고 묻고 '깜깜~'하고 답하는 걸 반복하곤 했습니다. 지금도 자주 물어보고요. 그래서 제게도 소중한 책이 되었답니다. 나의 애착 그림책, 이건 못 버려...
아이에게 '애착 OO'을 만들어 주고 싶었는데, 오히려 제게 소중한 것이 늘어납니다. 무소유, 물건에 욕심 없는 게 미덕이라고 여겼는데, 큰일이에요😢 제 추구미에서 많이 벗어나 버렸어요. 하지만 괜찮습니다. 이미 육아를 시작하면서부터 제 추구미는 없어졌거든요.
추구한다고 되는 게 아니다. 마치 아이들의 취침 시간처럼. 그러니 달님 안녕~, 나의 추구미도 안녕~ |
|
|
『사과가 쿵!』 | 다다 히로시
왜 베스트셀러만 소개하냐고 물으신다면... 저는 몰랐는데요?(당당) 『달님 안녕』 과 함께 구매한 『사과가 쿵!』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책이에요. 숲 속에 커다란 사과가 떨어져 동물들이 사이좋게 나눠먹는 내용인데요. 쿵!, 사각사각, 야금야금 등 다양한 의성어가 등장해 재밌게 읽기 좋습니다. 요즘은 이 책을 읽다가 사과 달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알밤이는 책 속 사과도, 진짜 사과도 좋아하거든요. 구매하기
누워서 읽기 난이도: 하 ★☆☆ #의성어맛집 #침샘자극 #실제사과필요 |
|
|
『오늘 밤에는 어떤 꿈을 꿀까?』 | 구도 노리코
'너무 아기들 책만 소개하잖아? 여긴 이 형님이 놀 곳이 아니군' 싶으시다면, 이 책은 어떠십니까? 다섯 마리 돼지들이 침대에 누워 오늘 밤에 꿀 꿈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수다는 역시 잠자리 수다가 제 맛! 끝없이 수다가 이어지고, 그렇게 잠들지 못한 채 아침이 오는데...
<우당탕탕 야옹이> 시리즈의 작가, 구도 노리코의 책으로, 귀여운 작화는 아이를 낳기 전부터 제 마음을 흔들었죠. 중간중간 글이 없어 상상력을 동원해야 한다는 점은 장점이자 단점으로 남겨둘게요. 구매하기
누워서 읽기 난이도: 중 ★★☆ #귀여움한도초과 #MBTI-N추천 #분량주의 |
|
|
『잘 자요, 빵빵 친구들』 | 셰리 더스키 린커
아이가 자동차입니까? 공룡입니까? 아, 사람입니까? 그러니까 제 말은... 아시죠?
알밤이는 어느 날 친구에게 받은 자동차 장난감 하나. 그게 시작이었습니다. 저희 집은 주차장이 되었어요. 도서관에서도 <타요>와 <폴리>만 가져와요.
그래서 찾아냈습니다. 바로 이 책! 자동차를 좋아하는 아이들을 침대까지 이끌기에 이만한 게 없습니다. 포크레인, 덤프트럭, 래미콘...(저 이제 중장비차 이름 다 알아요^^)모두 내일을 위해 자러간다는 이야기. 아쉽게도 빵빵 친구들은 절판되었지만, 걱정말아요! 『잘 자요, 칙칙폭폭 꿈의 기차 』는 아직 판매중입니다. (선배님들, 빵빵이 다음이 기차 맞습니까...?) 구매하기
누워서 읽기 난이도: 하 ★☆☆ #중장비덕후 #너덜너덜 #절판눈물 |
|
|
도서관에서도 타요만 좋은 알밤이. 요즘은 띠띠뽀도 좋아해요! |
|
|
오늘의 청룡 어머니 | 룰 @yirul
얼떨결에 얼리버드가 된 IT 서비스 마케터 / 알밤(24년 6월생) 엄마
🔗 <누워서 책 먹기>를 연재합니다.
나에게 새벽 5시는 취침 시간에 더 가까운데, 얼리버드 아들 덕분에 이제는 기상시간이 되었다. 어떻게든 더 누워있으려고 책을 읽어주기 시작했더니, 이제는 "우리 책 볼까?" 한마디에 냅다 내 팔에 눕고 보는 알밤이. 졸음을 쫓기 위해 찾아낸 재밌는 그림책들, 그리고 그 속에 담긴 육아 에피소드를 공유한다. (청룡어머니회를 위한 도서관 책 추천 서비스 제작 중...) |
|
|
청룡어머니회 엄마들의 카톡방도 냉탕과 온탕을 오갑니다. 한창 육아 중에는 쥐 죽은 듯 조용했다가, 갑자기 다 같이 낮잠 자는 시간이 되거나, 할 말 많은 주제가 등장하면? 그럼 잠깐 사이에 99개가 넘는 메시지가 쌓여 있죠🔥🔥🔥 (늦게 오면 벽 타다 추락 함ㅠ...)
오늘은 제가 뉴스레터 피드백을 요청하며 불을 한번 붙여보았습니다. |
|
|
|
애들이 특히 좋아하는 책 있어? 다들 잘 때는 뭐 읽어주나요?
|
|
|
|
|
로드 캠벨 작가 그림톤 좋아서 요즘 자주 봐요 ㅋㅋ
|
|
|
|
|
|
저는 스스로 고르게 함다!! 읽고 싶은 거 가지고와~~하면서! 그럼 진짜 랜덤!!
|
|
|
|
|
| |
|
저것도 요즘 잘읽고 엄청 심플하고 글밥 적당해서 좋아요ㅋㅋ
|
|
|
|
|
|
요즘 도레미곰 완전 관심 많아요! 그렇게 재밌다대!?
|
|
|
|
|
|
이건 낱권으로 제가 사것들 ㅎㅎ 저기서 고마워 고마워 요즘 좋아함ㅋ다고맙대
|
|
|
|
|
|
|
|
언니 저거에요!!!! 보니가 악어!!! 오리는 책만보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
| |
|
저기서 악어 나와서 악~~!!!!!!했다가 넘 리얼하게 해서 보니 대통곡ㅠㅠㅠㅠㅠㅠㅠ
|
|
|
|
|
|
|
|
근데 저거 내용좀 이상해 ㅋㅋㅋ 오리는 책만 보고 물위에서 놀다가 끝남ㅋㅋㅋ
|
|
|
|
|
|
|
|
지금도 악어 얘기만하면 말을 아주 잘들어여^^!
|
|
|
|
|
|
사실 에릭칼 사서 에릭칼 귀뚜라미 엄청 좋아하고 ㅋㅋㅋ 리오 침대 옆에 이렇게 투명책장(?) 만들어 줬는데 알아서 너무 잘 빼와여
|
|
|
|
|
|
|
|
와카톡짱많움…저 집가서 확인해볼게요 책이름이 치카치카를 해요 이런 건데,
|
|
|
|
|
|
|
|
대화 나중에 봐야겠다ㅠㅠ 책 추천 역시 넘 좋고 할말 많다 ㅎㅎㅎ
|
|
|
| |
|
룰이 사우나톡으로 다들 추천해준 책 요약해주겠지? 히히🫶(?)
|
|
|
|
|
|
...대화가 너무 산으로 가서 오늘 나온 추천 리스트는 여기에 모아두었어요. 혹시 구독자 님도 추천하고 싶으신 책이 있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 남겨주세요!
그냥 수다도 좋고요🥹 |
|
|
<청룡어머니회> 뉴스레터 구독 링크, 공유해 주세요!
https://dragonmamaclub.stibee.com/ |
|
|
|